우리는 소리라고 하면 귀로 듣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는 동영상이나 미디어를 통해 눈으로 보는 것과 동시에 그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소리가 연결됩니다. 움직이는 소리는 이러한 시각과 소리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즉, 움직임으로 소리를 만들어 내거나 소리로 움직임을 만듭니다.
특정한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소리가 들리게 되면 움직임을 예측하고 소리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특정한 소리가 움직임을 만들게 되어도 소리에 따라 움직임의 패턴을 찾아내게 됩니다. 이러한 인간은 다양한 감각을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연결합니다.
움직이는 소리는 아름다운 음악을 만드는 것보다 세상의 다양한 소리를 눈에 보이도록 만드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숲 속에 수 많은 작은 생명체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린다면 그것은 결코 소음이 아닌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일 것입니다.
- 내가 만든 하나의 동작이 다음 동작에 영향을 주고 그 다음 동작으로 순차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경험한 적이 있을까요? 학생들이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것은 앞으로 학생들이 자라날 시대에 프로젝트 관리능력을 갖게 되는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 소리가 나게 되는 DRUM BOX, 어떻게 드럼을 치게 되고 다양한 소리를 내게 되는지를 구상하고 어느 부분에 에너지를 주어야 하는지도 고민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기가 선택한 모양으로 드럼박스를 만들며 의도한 박자를 만들어냅니다.
- 이 과정에서 오르골을 사용할 수 있고 아두이노를 활용해 프로그래밍을 통한 드럼 박스를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음악과 박자를 좋아하는 도전적인 학생들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