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제를 만나면 누구나 최선의 방법을 찾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해보지 않으면 최선의 방법이 실제 해결책인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논리적 문제는 없는지, 기술적 문제는 없는지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경험법칙은 다양한 도전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함께 도전해 나가는 프로젝트입니다. 특정한 발사체, 트랙 등이 주어지면 누구나 어떻게 멀리 날아가게 할 것인가, 빨리 가게 할 것인가를 상상하게 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상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직접 제작하여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 생각과 실천의 균형을 경험하고 생각의 실현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속도에 대해 모든 사람은 약간의 로망이 있겠지요? 올림픽에서 단거리 경기를 보면 어떻게 저렇게 빨리 달릴 수 있나 신기하기도 하고 자동차 경주 등을 봐도 속도감에 짜릿함을 가지게도 되지요. 우리가 하는 모든 경기에 스피드는 중요한 요소이겠지요?
학생들은 보다 빠르게 갈 수 있는 이동체를 만듭니다. 그러나 루트파이에서 제시하는 위험요소는 넘어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30도의 경사를 가진 총 3미터 길을 가장 빨리 올라가는 자동차를 만들거나, 물 속에서 가장 빨리 가는 잠수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다른 더 하나 그런 스피드를 정확히 재는 접근센서 이용 아두이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술이 적용되면 어느 길거리, 어느 마당에서도 스포츠는 이어질 것입니다. 미래에는 어쩌면 먼 경기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의 미래를 디자인해보는 경험을 가집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활력 넘치는 학생들
식사 포함 여부 확인 | 식사 포함, 식사 미포함 |
---|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